본문 바로가기
배우

배우 남주혁 프로필 나이, 활동, 드라마

by 파핑이 2022. 5. 28.

" 배우 남주혁 "

- 대한민국의 前 모델이자 現 배우

- 이름: 남주혁 (南柱赫, Nam Joo Hyuk)

- 출생: 1994년 2월 22일 (28세)

- 출생지: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 국적: 대한민국

- 본관: 의령 남 씨 (宜寧 南氏)

- 신체: 187cm, 75kg, A형

- 가족: 부모님, 반려견 가을이, 곱순이

< 학력>

- 상리초등학교 졸업

- 경남중학교 전학

- 창용중학교 졸업
- 수일고등학교 졸업
-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모델 연기예술 / 전문학사)

- 국제사이버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 / 재학)

- 종교: 개신교

-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 데뷔: 2013년 2014 S/S 컬렉션 SONGZIO

- 별명: 나면주, 쭤, 부산 남자

- 취미: 농구 (과거 프로필 문답)

- MBTI: INFJ

 

데뷔전

- 1994년 2월 22일 부산 영도구에서 태어났으며, 상리초등학교, 창룡중학교, 수일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의 강나면주 편을 보면 농구를 아주 능숙하게 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과거 경남중학교에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농구선수 생활을 하였기 때문이다.

- 원래는 모델이 아닌 농구선수를 꿈꿨으나 정강이뼈에 혹이 나 두 번의 수술을 받으면서 선수 생활을 접은 이후 16살 때 경기도 수원시로 이사를 갔으며 현재는 서울에 거주 중이다.

- 그때 그 당시 경남중 농구부에 소속되어 있던 학생들 말로는 그 누구도 남주혁이 농구선수가 아닌 배우가 되리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한다.
- 남주혁은 부상으로 농구를 그만둘 때 주변에서 장난처럼 모델을 해보라고 권했던 걸 기억했고 그때부터 모델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한다.

모델로서의 활동

- 20살이던 해에, 남주혁은 당시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가 주관하고 케이플러스에서 후원하는 '1일 모델 체험'에 지원해서 1위를 차지했고, 그 혜택으로 3개월 동안 아카데미를 장학생으로 다니면서, 케이플러스와 모델 계약을 했다고 하며, 이후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하였다.
 
- 남주혁은 이때 장학금을 받아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이후 자신이 장학금을 받아서 꿈을 이루었던 것처럼 후배들에게도 기회를 주고 싶다며 자신의 모교인 수원 수일고등학교에 장학금 3000만 원을 쾌척했다.
 
- 그 후 남주혁은 한 인터뷰에서 “저도 모델을 하고 싶었지만 학원에 다니지 못했고, 운 좋게 장학금을 받아서 될 수 있었거든요. 그때는 꿈을 꿀 시기잖아요. 다른 이유로 꺾이지 않았으면 해요. 대학에 가려면 등록금이 필요한 것처럼, 기회가 주어지지 않으면 꿈을 접게 될 수도 있어요. 뭐 하다가 안 할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시작은 해봐야 하잖아요? 누구든 하고 싶은 걸 시작만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한 거예요. 앞으론 더 많이 도와주고 싶으니까 저도 더 열심히 해야죠.”라고 장학금을 기부한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 모델로서의 공식적인 첫 런웨이는 2013년 10월 '2014 S/S 컬렉션 송지오 옴므' 패션쇼 무대라고 하고, 농구선수의 꿈을 접고 수원으로 이사가서 고1 때 처음으로 모델 해야지라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고3 때 장기용을 보고 완벽히 꽂혔다고 한다.
 
- 2014년 2월, 케이플러스가 YG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맺게 되면서 남주혁은 두 회사에 모두 소속하게 되었다.

 

- 그 후 2020년 4월 현재의 소속사인 매니지먼트 숲으로 이적하였다.

방송활동

- 대중에게 모습을 처음 알린 건 AKMU의 200%와 Give Love의 뮤직비디오에서였으며, 여기서 남주혁은 악뮤의 이수현과 남녀 주역을 맡아 호흡을 맞추었고, 이를 계기로 연예계에 진출하고 예능 프로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고정 출연해 강남'강나면주'로 불리는 등 점점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 2016년 7월 1일부터 방영된 tvN 삼시세끼 고창 편에 합류했으며, 포지션은 막내이고, 역대 최연소 막내로 어딘가 허술하면서도 밑도 끝도 없이 빠져드는 매력으로 '여심 스틸러'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연기자로서의 활동

2014&2015년

- 2014년 tvN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빅 역을 맡아 배우로 첫 데뷔했고, 백승룡 감독이 AKMU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그를 캐스팅하면서 배우로 전향하는 계기가 되었다.

- 2015년 4월부터 방영된 KBS 2TV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로 첫 주연 데뷔를 치뤘으며, 남주혁은 스타 등용문이라고 불리는 학교 시리즈의 캐스팅 과정 중 다섯 번의 오디션 끝에 주인공 한이안 역에 캐스팅되었다.

- 단 두 번째 작품만에 주연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이 작품을 계기로 남주혁은 배우로서 승승장구할 수 있는 초석이 되었고, 단숨에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 이후 남주혁은 2015년 10월부터 방영된 MBC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서 남주인공인 주상욱의 아역을 맡아, 최강희의 아역인 김새론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2016&2017년
- 2016년 1월부터 방영된 tvN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에서는 권은택 역을 맡았고, 박해진서강준, 남주혁 이렇게 치인트 꽃미남 3인방의 마지막을 장식, 은택의 동생으로 귀여움을 잘 살리며 댕댕미 넘치는 누나바보 연하남으로 호평을 받았다.

- 2016년 8월부터 방영한 SBS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로 첫 사극에 출연했으며, 남주혁은 극 중 13 황자 백아 역을 맡아 연기했고, 시청률에서는 아쉬웠지만, 첫 사극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좋은 반응을 얻기 시작했다. - 이후 2016년 11월부터 방영한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서는 스타트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불운의 수영선수 정준형 역으로 주연을 맡았고, 남주혁은 점차 자신의 부족함을 극복하고 달달한 로맨스까지 선보이는 정준형을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남사친의 정석, 1 가정 1준형, 유니콘, 신개념 남주라는 수식어를 얻었으나, 불운한 대진운으로 시청률 면에서는 아쉬운 결과를 얻었지만, 완성도 높은 드라마로 수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SNS 팔로워 수가 급상승했다.

- 2017년 7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tvN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에서 남자 주인공 하백 역을 맡아 연기했다.


2018&2019년
- 남주혁은 이후 영화에도 첫 도전했고, 2018년 영화 안시성에 태학도 수장 사물 역으로 출연했고, 본인의 첫 영화 작품, 조인성배성우박성웅 등 선배 배우들에게 밀리지 않는 젊은 장수의 기백을 선보이며, 이 작품으로 제38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더 서울 어워즈제39회 청룡영화상, 제10회 올해의 영화상, 아시아 스타 어워즈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신인상 5관왕에 올랐다. 

- 2019년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에서 주역인 이준하 역을 연기했다. 상대 배우는 한지민과 김혜자, 첫 방송은 2월이었지만, 사전제작 드라마라 촬영은 1월에 끝마쳤고, 눈이 부시게는 역도요정 김복주를 집필한 작가 중 한 명인 김수진 작가의 작품이기도 하며, 남주혁은 이 작품에서 이제껏 한 번도 보여준 적 없었던 어둡고 짠내 나는 역할을 맡아, 기자 지망생에서 노인들의 주머니를 터는 복지센터 직원까지 폭넓은 캐릭터를 소화했다.


2020&2021년
- 2020년 9월 25일 첫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극 중 젤리를 보는 주인공 안은영을 돕는 한문교사 홍인표 역을 맡아 연기했다. 정돈이 안된 수염과 화장기가 없는 얼굴로 이전에 보여준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지쳐있는 현대인의 표정과 말투를 소화하고 재치 있는 애드리브로 장면의 재미를 살리며 홍인표 그 자체였다는 평을 받았다.

- 이후 tvN 드라마 스타트업에서는 한국의 실리콘밸리 샌드박스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년 남도산 역을 연기했으며, 남주혁은 좌뇌형 공대생을 연기하기 위해 "코딩, 프로그래밍 언어는 물론 공대생 관련 패션 아이템 등 거의 모든 방면에서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 그리고 '눈이 부시게'에서 호흡을 맞췄던 한지민과 재공연 한 영화 조제가 2020년 12월에 개봉되었고, 인물의 다양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연기를 해보고 싶었으며, 김종관 감독의 조제가 궁금하여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만남부터 이별까지 영석이의 감정 변화를 세심하게 보여주었으며,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 2021년에는 차기작으로 코믹 액션 장르의 영화 리멤버가 공개를 앞두고 있고, 이외에 드라마 HERE출연이 확정되어있다.


2022년
- 또한 2022년 상반기에 방영하는 tvN 드라마 스물다섯스물하나에김태리와 함께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

남주혁은 몰락한 도련님에서 기자, 앵커까지 점점 성장하는 백이진을 연기하며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으며, 22세부터 33세까지의 백이진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얼굴과 표정으로 세월을 연기한다는 평을 받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