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배우 서현진 프로필 나이, 활동, 드라마, 공백기, 노래, 걸그룹, 연기변신

by 파핑이 2022. 5. 28.

" 배우 서현진 "

- 걸그룹 밀크의 前 멤버이자 대한민국 배우

- 이름: 서현진 (徐玄振, Seo Hyun-jin)

- 출생: 1985년 2월 27일 (37세)

- 출생지: 서울특별시  노원구

- 본관: 이천 서 씨 (利川 徐氏)

- 신체: 167cm, 45kg, B형

- 가족: 부모남동생

< 학력 >

- 청원초등학교 졸업

- 국립국악중학교 (한국무용전공 / 졸업)

-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무용과 / 전학)

- 구정고등학교 졸업

-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 데뷔: 2001년 1집 앨범 'With Freshness'

-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 MBTI: INFP

- 별명: 아기 복숭아, 월화 요정, 헨진, 로코퀸, 믿보배

- 종교: 천주교

- 반려견: 시더

- 취미: 뜨개질, 여행 등

 

데뷔전

- 부모님 직업상, 어린 나이부터 이사를 많이 다녔다고 하며, 가족으로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고, 종교는 가톨릭이다.
- 10년간 무용을 배웠고 특히 국악중-국악고 코스를 탔으며, 알 사람들은 알겠지만 국악인이 걸을 수 있는 최상위 엘리트 코스고, 국악고에선 한국무용을 전공했다고 한다.

- 국립국악고등학교 재학 중인 고교 1학년 때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캐스팅된 후 연예 활동 문제로 압구정고등학교로 전학 갔고, 사실 국악고는 실기는 말할 것도 없고 시험도 잘 봐야 하는 곳이라서 입학하기가 매우 까다로우며, 일단 한번 입학하면 전학 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

- 서현진이 국악고 개교 이래 처음으로 전학 간 학생이 되었다고 하며, 이후 동덕여자대학교(실용음악과 학사)를 졸업했다.

걸그룹"밀크"로서의 활동

- 서현진이 연기 활동만 하는 현재는 상상하기 힘들겠지만 놀랍게도 아이돌 출신이며, 심지어 포지션은 메인보컬

- 고등학교 1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되어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약 1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쳐, 2001년 12월에 SM엔터테인먼트의 자사 레이블인 B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그룹 밀크의 멤버로 데뷔하였고, 'M.I.L.K'는 'made in Lovely Kin. 사랑스러운 가족이 만든 음악과 춤을 모든 사람들에게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 데뷔곡은 <Come To Me> SM으로서는 신비와 더불어 S.E.S. 를 이을 차세대 걸그룹으로 기획한 유닛으로, 반응도 나쁘지 않은 편이었으며, 수록곡인 <Crystal>, <Sad Letter>까지 모두 소소하게 히트시키며 2002년 말까지 앨범 활동을 나름대로 성공리에 마쳤다.

- 그러나 2003년에 2집을 열심히 착착 준비하던 중, 한 멤버가 멤버들과 별다른 상의도 하지 않고 독단적으로 그룹 및 소속사를 탈퇴했으며, 당시 SM은 이수만이 자금 횡령 건의 구속을 피해 미국으로 도피 중이었던지라 창립 이래 가장 어려웠던 사정이 겹쳐 별다른 관리를 받지 못하고 사실상 방치 수순에 들어갔다가, 결국 해체에 이르게 되었고, 서현진은 밀크 1집 활동을 마치고, 가수의 꿈을 이어가기 위해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03학번)으로 입학했었는데, 이후 평범한 대학 생활을 보내게 된다.

- 활동 당시 밀크의 경우, 다른 걸그룹에 비해 막내 메인보컬 서현진 1인에 대한 의존도가 정도 이상으로 심한 편이었으며, 서현진은 국악고 출신으로 무용을 전공해서 댄스 실력도 가장 뛰어난 데다 키도 167cm로 크고 가창력도 상당해서 메인보컬 역할에 외모도 되는 먼치킨 존재였긴 한데... 덕분에 예를 들면 <크리스탈>로 활동했을 때는 클라이맥스나 엔딩 부분은 당연하고 오프닝에다 곡 분량의 반 이상이 서현진에 몰려있는 형식, 크리스탈 뿐만 아니라 다른 노래들도 서현진의 분량이 워낙 많았고, 그뿐 아니라 무대에 설 때도 서현진 의상만 치마이거나 모자를 쓰는 포인트를 주는 등 서현진을 대놓고 밀어주었다. 서현진 자체의 실력이 유독 월등하기도 했다.

- 그러다 2005년, 소속사의 제안을 통해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에 본 트랩 대령의 큰딸 '리즐'로 출연하게 된다.

걸그룹 데뷔 이전 10년간 한국무용을 전공하고, 또한 가창력을 인정받아 오디션 자체는 손쉽게 통과했으나, 연기에 대한 준비가 전혀 안 된 신인이라 당시 고생을 많이 했다고, 그러나 이 작품을 계기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 본격적으로 연기에 뛰어들기 전까지 몇몇 드라마 혹은 애니메이션의 OST, 그리고 해마다 나오는 SMTOWN 편집 음반에서 솔로 보컬리스트로 간간이 모습을 보였다.

- <Raindrops>나 <눈의 이야기> 등은 이 당시에 나온 명곡, 같은 소속사였던 동방신기의 영상물이라든지, 가끔 《황진이》, 《히트》 등 지상파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 이 기간 동안 소녀시대의 데뷔조에도 들어가 있었으나 최종적으로는 합류하지 않았으며, 2008년 중순에는 TRAX의 노민우와 영화 《스토리 오브 와인》 을 촬영하였다. 

- 서현진이 이누야샤 OST를 불렀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많은 팬들이 놀라기도 했다.

배우활동

- 이후 DS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였으며,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배우로 전업하여 2009년 영화 창피해, 서영은의 '그리움이 내린 나무' 등을 촬영하였다.

- 그리고 2010년부터 소속사 없이 홀로 활동하였으며 2010년 초 구혜선의 영화 요술에 주연으로 참여하게 된다.

- 2011년 소속사를 점프엔터테인먼트이적하며 MBC 월화드라마 짝패에서 처음으로 서브 주연급인 달이 역을 맡아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 사극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총 쏘는 서현진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본래 달이는 시놉시스상 기생의 역할이라 노래와 춤을 열심히 배우고 있었는데, 갑자기 직업이 바뀌는 바람에 액션스쿨까지 다니며 남자 배우들과 똑같이 무술 연습을 하게 되었다고 했고, 주로 총을 쓰는 역할로 수정되어 연마한 것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다고 한다.

- 이어 이육사를 소재로 했던 광복절 특집극 절정에서 이육사의 아내인 안일양 역을 맡아 열연을 하면서 호평을 받기도 했으며(극 중 경상도 사투리. 특히 안동 사투리를 완벽에 가깝게 구사하여 호평을 받음), 그해 연말에 짝패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 이 시상식에서 서현진은 수상 소감과 더불어 “올 한 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이 많은 것 같았는데 주변을 둘러보고 사랑을 나눠 이런 안타까운 일들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MBC 주말드라마 신들의 만찬에 악역 하인주로 출연했는데 극 중에서 라이벌이 핑클 성유리이다! 걸그룹 대결에서는 완패했으나, 드라마에서 성유리를 제압, 승리를 거머쥐었다.

- 최고 시청률이 20%를 넘었을 만큼 꽤 괜찮은 성적을 이뤄내 이때부터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나 주연급 비중에 비해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상승하지는 않았다.

- 그 뒤 방영된 MBC 월화드라마 마의에서 첫 회에 소용 조 씨 역으로 특별 출연해 섬뜩한 연기로 악역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었다.

- MBC 일일드라마 오자룡이 간다에서 집안 빵빵한 무용과 교수이자 예쁜 호구 나진주 역을 연기하는데 근 1년 만의 전역! 전작 신들의 만찬에서 사이 나쁜 오빠로 등장한 진태현과 부부로 등장한다.

- 서현진은 오자룡이 간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고구마 백만 개 먹은 답답함을 선사하며 이때 안방극장의 중장년층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다.

- 이후 출연하는 불의 여신 정이에서 주인공인 정이의 벗인 심화령으로 분해 출연하는데 또다시 악역
- 불의 여신 정이를 촬영하는 도중 MBC 단막극인 드라마 페스티벌의 작품 '불온'에 주인공 준경의 어머니 역할로 특별출연, 참고로 이 또한 사극이며 여기에도 진태현이 나온다.

- 불의 여신 정이 막바지에 MBC 일일사극 제왕의 딸 수백향 출연을 확정 지었다. 

- 설난(수백향) 역을 통해 드디어 처음으로 주인공을 맡아 호연을 펼쳤다.

- 서현진의 연기 종합 선물 세트를 볼 수 있는 데다가 작품성도 뛰어나 호평이 이어졌던 수백향은, 아쉽게도 일일 사극이라는 특이한 시도 때문인지 시청률은 그리 좋지 않아 결국 조기종영이라는 고배를 마시게 된다.

- 그러나 이 드라마로 서현진 본인도 연기 내공이 쌓인 것 같다고 했을뿐더러 인지도 역시 많이 높아졌다.

- 팬들도 수백향을 보지 않은 사람은 팬이 아니라고 할 만큼 배우 본인과 팬들이 애정 하는 작품이다.
- 2014년 8월에 방영한 tvN 일요드라마 삼총사에서 소현세자의 세자비 강빈 역할로 출연하여 귀여우면서도 당찬 매력을 뽐냈다. 뿐만 아니라 소현세자 역을 맡은 이진욱과의 달달한 케미를 통해 수많은 커플 빠를 양성하게 된다.

- 삼총사는 당초 3년의 기간제 드라마로 기획되었으나 시청률 저조로 그다음 기수로 이어지지 않고 종영되었다.

- 작품들의 지지부진한 실적이 잇따라 계속되면서 주연으로 탄력 받던 커리어가 잠시 주춤하는 듯했으나, 그럼에도 서현진의 연기 활동은 쉬지 않고 계속되었다.

- 마침내 2015년 4월에 방영한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2에서 주인공 백수지 역으로 출연하여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연기로 큰 인기를 얻게 된다.

배우 서현진의 터닝포인트인 2015년

- 서현진은 오자룡이 간다 이후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이후 꾸준히 활동을 하다가 식샤를 합시다 2를 통해 인기를 끌게 된다.

- 그동안 진지하고 단아한 역할 또는 악역만 맡아 오다가 푼수 스타일의 친근한 작가 백수지 역을 통해 매력이 드러나게 되었기 때문. 털털하면서 귀여운 모습 + 복스러운 먹방으로 대중들에게 인기 급상승. 윤두준과 초등학교 동창 친구 연기를 함께 하며 '백구 커플'로 불리며 인기를 모았으며, 외모도 리즈를 갱신했다.

- 이후 런닝맨, 택시 등 많은 예능 방송과 광고 제안이 들어오며 승승장구하게 된다.
- 그중 식샤를 합시다 2의 출연 배우 및 각자의 친구와 함께 드라마 스핀오프 형식의 tvN 6부작 여행&먹방 예능 '내 친구와 식샤를 합시다'에서 여행 마니아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 이후 바로 영화 '굿바이 싱글'의 상미 역과 '사랑하기 때문에'의 현경 역에 캐스팅되어 7월에서 10월까지 촬영에 들어가

- 그동안 출연했던 영화는 단편영화와 저예산 영화 위주였기 때문에 사실상 첫 상업영화에 출연하게 된 셈이다.

- 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뮤지컬에 복귀해 9월부터 12월까지 뮤지컬 신데렐라의 주인공 신데렐라 역을 맡아 노래+춤+연기의 완벽한 삼박자를 자랑하며 쉴 틈 없는 2015년을 보내게 된다.

배우로서의 화려한 전성기 2016년

- 2016년 5월부터 방영한 tvN 월화 드라마 또 오해영의 주인공 오해영 역으로 출연하여 열연함과 동시에 인기가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 고운 외모와 서현진 특유의 찰진 연기가 돋보인다는 평이 꾸준히 언급되었다.

- 이에 높은 시청률로 tvN 월화드라마의 성공에 크게 공헌하여 포상휴가 3박 5일을 받아 푸켓으로 팀 전체가 여행을 다녀왔으며, 그해에 최초로 열린 tvN 시상식의 여러 부문에서 수상하며 공로를 치하받았다.

- 식샤2 감독이 차기 tvN 월화드라마인 싸우자 귀신아 를 맡게 되면서 그 인연으로 백화점 직원인 '서현진'을 맡아 카메오로 잠깐 등장하기도 한다.

- 짧은 출연이지만 꼼꼼히 준비했는지 주연배우의 애드리브에도 바로 받아쳐 감독을 감탄케 했다.

- 6월 29일 개봉한 영화 굿바이 싱글에서는 무려 마동석의 아내이자 다둥이 엄마로 출연하여 조연의 품격을 보여주었으며, 상대역도 상대역이지만 찰떡같은 애엄마 연기가 일품인데, 분량이 많지는 않았으나 엄청난 연기 변신(?)으로 큰 임팩트를 남겼다.

- 이때 영화감독이 도대체 오해영을 어떻게 촬영했는지 궁금했다고 한다.

- 2016년 11월 7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SBS의 새 월화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를 통해서 윤서정 역으로 돌담 병원에서 좌충우돌한 에피소드 중심에 서면서 보리차 커플로도 또한 담백하게 연기했다.

- 연말 시상식에서는 우수연기상, 10대 스타상, 베스트 커플상 등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2016년을 마무리하였고 2017년 1월 17일(21회/번외 편)을 끝으로 작품이 종영했다. 

- 낭만 닥터 김사부는 본편 평균 시청률 20.4%, 최고 시청률 27.6%을 기록하였으며, 한국 의학드라마 역대 시청률 TOP5 안에 들었다.

- 드라마팀은 필리핀 세부로 1월 말 4박 5일 포상휴가를 떠났으나, 서현진은 촬영 등의 스케줄로 인해 참석하지 못하였다.

- 그러나, 드라마의 화려한 흥행 성적에도 불구하고, 스크린에서는 관객 수가 낮은 편이다.

- 2017년 1월 4일 개봉한 사랑하기 때문에에서 무대공포증이 있는 이현경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표현이 일품인 열연을 선보였으나, 마스터와 너의 이름은 등을 비롯한 각종 흥행 영화의 돌풍 속에서 누적 관객은 약 30만 명에 불과하다.

- 사랑하기 때문에 영화 자체의 평과 배우들의 연기는 괜찮았지만 중간에 서현진이 노래 부르는 장면에서 서현진의 목소리가 아닌 대역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몰입도가 확 깨져 아쉬웠다는 평이 적지 않았다.

2017년

- 2017년 SBS 월화 드라마 사랑의 온도의 여주인공 역으로 출연 제안을 받아 확정 지었으며, 남주인공은 낭만 닥터 김사부에서 함께 연기했던 양세종으로 낙점

- 5월에는 또 오해영으로 제53회 백상 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 9월 18일부터 11월 21일까지 사랑의 온도가 방영되었고, 첫 방영부터 큰 화제성을 모으고 초반에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찍으며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중후반부에 이어지는 스토리 전개의 막장화와 일부 공감하기 어려운 캐릭터 등으로 높은 기대치에 비해서 조금 아쉬운 시청률로 마무리되었다.

- 11월 17일 기사에 따르면 점프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만료되었고,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으며, 이에 따라 FA 시장에 나오게 되었고, 사랑의 온도가 종영될 때까지 매니지먼트해주기로 했다.
- 사랑의 온도로 제30회 그리메상에서 여자 최우수 연기자상을 수상했다.

2018년 

- 2018년 1월 30일에 매니지먼트 숲과 새로 계약했다.
- 식샤를 합시다 3에 전작의 여주인공인 백수지 역으로 특별 출연했는데 이로 인해 서현진의 의리가 대단하다는 걸 많은 사람이 알게 되었다.
- 뷰티 인사이드에 한 세계 역으로 출연해 이민기와 호흡을 맞췄으며, 이 드라마에서도 서현진은 언제나 그랬듯 찰떡같은 연기를 선보이며 인기를 모았다.

- 최고 시청률이 5%대 초반으로 시청률은 그렇게 높진 않았지만, JTBC의 편성 시간 변동으로 인해 5사의 드라마가 동시간대 방영한 상황임을 고려하면 나름 선전했다고 볼 수 있다.

- 광고 판매를 가르는 2049 시청률이 최고 평균 4%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이상을 기록할 만큼 압도적인 2049세대의 지지를 받은 드라마였다.

- 덕분에 온오프라인 화제성이 굉장히 높아서 화제성 지표는 모두 2019년 결산과 주간 모두 상위권을 차지하였다.

- 흥하기 어렵다는 OST도 여러 곡이 흥했으며, VOD 판매지수 역시 연말에 방영된 드라마로 볼 수 없을 만큼 연간 상위권에 전부 랭크인 했다.

- 또한, 네이버 캐스트와 유튜브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클립 영상들이 전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 배우 개인으로도 한 세계 캐릭터가 인기를 모으며, 한국갤럽이 발표한 2018년 올해를 빛낸 탤런트에 7위로 랭크인 하였다.

- 또한 JTBC 드라마 최초로 감독판 블루레이&디비디 제작은 물론 모든 메이킹을 탈탈 털어 메인 주연 커플의 스페셜 메이킹 블루레이 디스크가 출시되기도 했다.

연기 변신에 성공한 2019년

- 1년 여간의 휴식 끝에 2019년 12월 16일부터 tvN에서 방영하는 월화드라마 블랙독에 고하늘 역으로 출연했으며, 아이러니한 건 동시간대 경쟁작이 본인이 출연했던 낭만 닥터 김사부의 후속작이다.
- 블랙독은 2019년 12월 16일부터 9시 30분에 tvN에서 방영된 월화드라마다.

- 드라마가 시작부터 시의성 있는 내용과 완성도 있는 디테일, 처음 보는 학교 내부 세계의 묘사, 훌륭한 작품성으로 주목받으며 1화 방영 직후 실검 1위를 차지했다.

- 이후 이틀간 드라마가 실검에서 내려오지 않았고, 상승세를 타는 도중에 동시간대 경쟁작이 갑작스레 편성 시간대를 옮기면서 tvN 월화 드라마가 사실상 처음으로 지상파와 동시간대 시작하는 상황이 되었다.

- 그러나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시청률은 큰 흔들림 없이 마무리되었으며, 드라마 화제성 지수 역시 꾸준히 전체 2~4위 안에 들고, 일간 드라마 검색 순위 역시 1~3위를 오갔다.
- 16회까지 종영한 현재, 드라마가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되어 대중들에게 tvN 웰메이드 드라마의 계보를 잇는 작품으로 인정받은 상태다. 특히 작품성에 있어 대중들과 평론계 모두 호평인 상황이며, 웰메이드 드라마를 만드는 데 배우의 연기력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 관련 논평 드라마가 종영된 직후인 현재 나의 아저씨마더비밀의 숲을 이어받는 tvN표 웰메이드 드라마로 평가받고 있다.

- 동시에 배우 본인도 그동안 자주 선보였던 로코나 멜로 연기뿐만 아니라 직업 물과 장르물 쪽 연기도 가능하다는 것을 대중들에게 입증하게 됐다.

- 묵직하고 울림 있는 연기 역시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연기력의 폭이 넓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한 셈, 이 작품으로 배우로서 한 단계 더 발전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 특히 고하늘을 연기하는 내내 전작인 뷰티 인사이드의 캐릭터가 전혀 생각나지 않을 정도여서 캐릭터 및 연기 변신에도 성공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 또한 배우 본인 역시 그동안 '로코퀸'으로 평가됐던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했던) 로맨스나 톤이 높은 코믹 연기 외에 위험할 수도 있는 새로운 결의 리얼톤 연기에 도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이로써 배우로서 발전하려는 자세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는 도전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2020년~2021년

- 2020년에는 1년간 공백기를 가졌으나, 드라마 사랑의 온도에서 함께 했던 하명희 작가의 요청으로 tvN 드라마 청춘 기록에 이현수역으로 특별 출연하였다.
- 2021년 7월 5일부터 tvN 월화 드라마 너는 나의 봄의 주연으로 출연했다.

- 대본의 완성도가 낮고, 시청률에 큰 난항을 겪었지만 이와 별개로 서현진의 연기는 호평을 받았다.

- 상대 배우와의 파트너십은 물론 보장이고 뷰티 인사이드, 블랙독에 이어서 더욱더 발전한 연기와 섬세한 대사 처리가 좋다는 평이지만, 작품 자체만 보았을 땐 좀 아쉽다.

2022년

-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 출연한다. 

- 사랑의 온도 이후 5년 만에 지상파 채널 드라마로 복귀한다.

서현진이라는 배우의 강점

딕션

- 서현진 하면 많은 사람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게 딕션이며, 그중에서도 서현진의 딕션은 단연 탑급이다.

- 유튜브에 검색하면 딕션 모음도 여러 개 올라와있는 것은 물론 딕션 좋은 배우를 모아놓은 영상에도 빠지지 않는다. 

- 이런 배우는 서현진을 제외하고도 꽤 있을 수 있지만 서현진이 단연 탑급이라 많은 사람이 인정하는 이유는 연기 영상은 물론 울먹이며 말하는 수상소감 영상에까지 유튜브 자동 생성 자막을 켜놓고 보면 틀리는 게 거의 없다는 것이다.

- 게다가 마냥 발음이 좋은 게 아니라 대사에 담겨있는 캐릭터의 성격, 감정 등을 다 드러내면서 발음이 좋기 때문에 이러한 서현진의 딕션은 시청자로 하여금 더 극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서현진의 강점 중 하나이다.

 

발성

- SM산 걸그룹의 메인보컬 출신+뮤지컬 주연이라는 짬밥으로 연기를 시작했고 직접 뮤지컬 공연을 본 사람의 후기에 의하면 서현진의 발성이 굉장히 좋았다고 할 만큼 발성 또한 뛰어나다.

- 유난히 소리를 지르는 장면이 많았던 낭만 닥터 김사부 11화나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나 특히 거의 10분마다 한 번꼴로 소리를 지르는 또 오해영을 보다 보면 소리를 지를 때도 목소리가 안정적인 것을 알 수 있다.

- 꼭 큰소리를 내지르는 장면이 아니더라도 서현진의 대사 처리를 들어보면 의도한 떨림 빼곤 목소리가 세세하게도 떨리지 않으며, 뿐만 아니라 캐릭터마다, 대사마다 같지만 다른 듯한, 그때그때 상황에 어울리는 발성으로 대사를 침으로써 서현진의 연기력이 인정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캐릭터에 대한 분석력과 이해력

- 서현진이 출연 드라마 제발회나 다른 인터뷰에서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을 들어보면 캐릭터의 성격과 특성을 술술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당연한 거 아니냐'라고 생각하겠지만 서현진은 작가가 의도한 캐릭터의 성격과 설정을 완벽하게 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시청자들이 서현진은 맡는 캐릭터마다 찰떡이라고 극찬하는 이유가 이러한 서현진의 캐릭터 분석력과 이해력 또 그걸 분석한 만큼 완벽하게 표현해내는 서현진의 표현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목소리

- 드라마를 볼 때는 잘 인지하지 못하지만 라디오를 들어보면 목소리가 깨끗하고 맑다는 걸 알 수 있다.

- 하이톤도 아닌 그렇다고 중저음도 아닌 톤에 듣기에 편안하고 안정적인 목소리임을 알 수 있다.

- 밀크 활동 당시 노래를 들어보면 음색도 굉장히 좋고, 밀크 노래뿐만 아니라 드라마 OST나 축가 영상,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노래하는 영상, 드라마 메이킹에 잠깐씩 노래하는 장면이 나오는 걸 들어보면 청아한 음색은 변하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다.

 

케미

- "성별과 상관없이 상대배우가 누구든 캐릭터가 어떻던 작품만 하면 상대배우를 잡아먹어버린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케미도 인정받는다.

- 서현진의 출연 드라마를 쭉 보다 보면 서현진의 케미가 얼마나 좋은지 알게 되며, 상대배우뿐만 아니라 화면에 같이 잡히는 모든 사람들과도 케미가 좋다.

- 심지어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때는 깅깡이와도 케미가 돋고 무려 4 작품이나 붙어있었던 자전거와도 케미가 돋는다는 말이 나온다.

- 유튜브만 봐도 서현진의 패러디 영상이 수도 없이 많고 서현진은 누구와도 케미가 돋는다는 댓글이 많을 걸로 봐서 서현진의 케미는 많은 사람이 인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