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01년생 아이돌 여자아이돌 아이즈원 조유리&김민주 있지 채령 이달의소녀 최리

by 파핑이 2022. 5. 23.
아이즈원 조유리

[출처=Dispatch] 걸그룹 '아이즈원'이 지난 25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의 한 스튜디오에서 디스패치와의 포토 촬영을 진행했다.

 

2001년 10월 22일생, 혈액형은 A형, 키는 162cm로 작은 편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고, 반려견 감자반려묘 요나가 있습니다. 학력은 부산문현초등학교 졸업, 해연중학교 졸업, 문현여자고등학교 자퇴, 아이돌 학교 이후 서울로 전학 간걸로 알려져 있지만 자퇴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선발되어 걸그룹 IZ*ONE의 메인보컬로 2021년 4월까지 활동하였으며, 2021년 10월 현재의 소속사인 웨이크원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IZ*ONE의 메인보컬을 맡았던 만큼 보컬 실력이 출중하며, 맑고 청량한 스타일의 음색이 아니라 상당히 보이시한 음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성격은 햄찌율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것이 무색하게 의외로 하늘의 뜻에 맡긴다거나, 죽을 때까지 간다는 등 비장함이 묻어 나오는 부산 상여자 스타일입니다. 마지막 별명으로는 쪼율, 햄찌율, 천재 강아지,고장율등이 있다고 하네요.

 

아이즈원 김민주

[출처=Dispatch] ‘아이즈원’ 김민주가 청순한 미모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2001년 2월 5일생, 혈액형은 AB형, 키는 165cm로 작지 않은 편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오빠, 여동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당곡초등학교 졸업, 성보중학교 졸업, 삼성고등학교 전학,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을 했습니다.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선발되어 걸그룹 IZ*ONE으로 2021년 4월까지 활동하였고, 현재는 얼반웍스이엔티 소속사의 가수 겸 배우이며, MBTI는 INFJ라고 합니다.

성격은 순하며, 배려심이 많은 편이고, 눈물 또한 매우 많으며, 열정과 근성이 넘치며 성실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별명에는 밍구리, 김민주엔젤, 애잔한 개구리, 오버 민주 등이 있다고 하네요.

 

있지 채령

걸그룹 있지 채령이 11일 오후 경기도 파주 CJ ENM 스튜디오 센터에서 열린 ’2021 MAMA’ 의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세계일보]

 

2001년 6월 5일생, 혈액형은 B형, 키는 166cm로 작지 않은 편에 속하며, 가족에는 부모님과 언니, 여동생이 있고, 반려묘 채리&채소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천초등학교 졸업, 서천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 졸업을 했으며, 지금은 아이돌 생활에 더욱 전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데뷔 전 SBS에서 방송된 K팝 스타 시즌3과 엠넷에서 방송된 SIXTEEN, Stray Kids에 출연했었고, 지금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ITZY로 활동 중이며, MBTI는 ISFJ라고 하네요.

일반인 시절부터 데뷔 후 지금까지 언제나 춤으로 박진영에게 인정받아왔던 상당한 실력자여서 팀 내에서 퍼포먼스 카리스마를 담당하고 있으며, 댄스 동작 하나하나에 담긴 표현과 선을 가장 아름답게 살리면서 노래의 리듬감표현하는 능력은 단연 압권, 그래서 채령의 이러한 통통 튀는 춤 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또한 라이브와 댄스 라이브가 아주 안정적이며, 음역대를 가리지 않고 곡을 잘 소화하며 맑고 고운 미성이 특징이다. 성격은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말투가 상당히 나긋나긋하고, 조곤조곤 멤버들의 얘기를 잘 들어주며 위로나 격려를 굉장히 잘해주는 유순하고 선한 성격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별명에는 령채, 솜털, 채장금이, 우아한 바보등이 있다고 한다.

 

이달의 소녀 최리

[출처=스타데일리뉴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이달의소녀(LOONA) 최리가 28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달의소녀 4th 미니앨범 '&' 쇼케이스에 참석했다.

 

2001년 6월 4일생, 혈액형은 O형, 키는 163cm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여동생 두 명과 반려견 행운이가 있습니다.

학력은 부천여월초등학교 졸업, 부천여월중학교 졸업, 도당고등학교 전학, 성신여자고등학교 졸업을 했습니다.

2017년 7월 12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8번째 멤버이며, 소속사는 블록 베리 크리에이티브이며, MBTI는 ENFP라고 합니다. 이달의 소녀내에 공식적인 포지션은 없지만, 노래를 부를 때 기교를 많이 넣지 않아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며, 목소리가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거의 모든 곡에서 랩 파트 포함 적당히 많은 파트를 담당합니다. 춤 선이 부드럽고 통통 튀며 곡이 끝날 때까지 손끝까지 힘이 빠지지 않아 동작이 흐려지거나 흔들리지 않는 것이 최리의 강점이라고 하네요. 이런 강점 덕분인지 춤으로 밀어주는 멤버 중 하나이며, 이달의 소녀의 여러 안무에서 센터에 자주 서는 멤버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별명에는 리, 쩨리, 햇님이, 호빵 등이 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