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7월 컴백 아이돌 모음 ( 엔하이픈, 스테이씨, 있지, 비비지, 제이홉, 에스파 )

by 파핑이 2022. 7. 7.

7월 컴백 아이돌 모음

- 7월 1일 < 제이홉 - 선공개곡 (모어) >

빅히트 뮤직 제공

- 제이홉은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 전곡 발표에 앞서 1일 오후 1시(한국시간)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모어(MORE)'를 먼저 공개한다.

 

- 선공개되는 '모어'는 올드스쿨 힙합 장르로, 상자 안에서 제이홉이 느끼는 솔직한 이야기를 다루는 곡이다. 상자 안에서 피어오르는 열정과 야망, 욕심의 불꽃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모어'에는 세상을 향해 다양한 모습을 드러내고 싶다는 제이홉의 당찬 포부와 순수한 열정이 녹아있다. 제이홉 특유의 리드미컬한 플로(Flow)와 샤우팅(Shouting)이 곡의 매력을 한층 더한다.

 

- 제이홉은 '모어'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하며 뮤직비디오에도 제이홉의 다양한 모습이 강렬한 이미지로 표현되며 다이내믹하게 연출된 장면들이 이어진다.

 

- 7월 4일 < 엔하이픈 - MANIFESTO : DAY 1 >

 

- 2022년 7월 4일에 발매된 ENHYPEN의 세 번째 미니 앨범

 

- ENHYPEN은 ‘MANIFESTO : DAY 1’으로 ‘BORDER’, ‘DIMENSION’ 시리즈로 촘촘히 쌓아 온 ‘연결’의 의미를 확장한다. 이전까지 새로운 세계와 마주하며 느낀 복잡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 왔다면, 이제는 나 스스로가 그 세계의 주인공이 돼 능동적으로 삶을 살고자 한다.

 

- 7월 5일 < 위너 - HOLIDAY >

 

- 2022년 7월 5일 발매된 WINNER의 네 번째 미니앨범이다.

 

- 이번 앨범은 정규 3집 [Remember] 발매 이후 817일간의 공백을 깨고 발매되는 새 앨범으로, 타이틀곡 'I LOVE U'를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 타이틀곡 '아이 러브 유'는 사랑에 빠진 설레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위너 특유의 밝고 에너제틱한 감성이 가득 담겼다.

 

- 이번 앨범에서는 리드미컬한 래핑이 돋보이는 힙합, 감미로운 보컬로 부른 알앤비 락, 다양한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댄스 곡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담겨 위너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해 볼 수 있다.

 

7월 5일 < 우주소녀 - Sequence >

 

- 2022년7월 5일에 발매된우주소녀의 스페셜 싱글

- 미니 9집 UNNATURAL를
발매한 지 약 1년 4개월 정도 만인 2022년 7월 5일에 발매되었다.

 

- ‘Last Sequence’는 와일드한 베이스 라인과 드럼, 신스가 멜로디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팝 스타일 댄스곡이다. 우주소녀만의 섬세하고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여름의 계절감을 더욱 청량하게 전달하고 시원하게 물들인다.

 

- 7월 6일 < 비비지 - Summer Vibe >

 

- 2022년 7월 6일 발매된 VIVIZ의 두 번째 미니앨범

 

- 이번 VIVIZ의 두 번째 미니앨범 ‘Summer Vibe’는 통통 튀는 비트가 매력적인 타이틀곡 ‘LOVEADE’를 포함하여, 총 6곡의 다양한 노래를 통해 VIVIZ만의 여름을 그려낸 앨범이다.

 

- 특히, 펑키한 레트로 팝 기반의 댄스곡인 타이틀곡 ‘LOVEADE’는 한여름의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중독성 있는 훅이 매력적인 곡으로 VIVIZ만의 청량하고 상큼한 여름 분위기를 가득 담아냈다.

 

- 7월 8일 < 에스파 - Girls >

 

- 2022년 7월 8일에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발매될 aespa의 미니 2집

 

- 타이틀 곡 'Girls'는 강렬한 워블 베이스와 거친 텍스처의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에스파 멤버들의 자신감 넘치는 보컬과 래핑이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7월 12일 < 에이핑크 초봄 >

 

- 2022년 7월 12일에 발매 예정인 대한민국의 5인조 걸그룹 A pink의 2인조 유닛 초봄의 데뷔 싱글 앨범

 

- “A pink 초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Copycat】은 흉내 내고 따라 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로 초롱, 보미가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발랄하고 앙큼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한 앨범이다.

 

- 또한 동료 이상의 깊은 관계를 지니고 있는 박초롱과 윤보미가 서로를 향해 같은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소울메이트 존재로써 늘 동일시되는 마음과 행동을 카피캣(Copycat)이라는 독특한 단어를 사용하여 특이하고 다양한 의미를 앨범 안에 담았다.

 

- 7월 15일 < 있지 - CHECKMATE >

 

- 2022년 7월 15일에 발매 예정인 ITZY의 15번째(한국 8번째) 음반이자 다섯 번째 미니 앨범이고 스페셜 앨범

 

- 타이틀곡 'SNEAKERS'는 오직 내 마음을 따라 자유롭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다짐과 '우리 함께 어디든 가보자'는 기분 좋아지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았다.

 

- 7월 15일 < 제이홉 - 잭 인 더 박스 >

 

- 제이홉은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에 지금까지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고민, 그리고 열정을 담았으며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하는 앨범 제목처럼 제이홉은 이 앨범으로 그동안 보여 준 적 없는 새로운 매력을 드러낸다.

 

- 한편 제이홉은 오는 15일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의 전곡을 발표한다. 이에 앞서 새 앨범에 담길 곡들의 분위기와 메시지를 엿볼 수 있는 사전 콘텐츠를 계속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 7월 19일 < 스테이씨 - WE NEED LOVE > 

 

- 2022년7월 19일 오후 6시에 발매 예정인 STAYC의 세 번째 싱글 앨범

 

- 이전 앨범인 YOUNG-LUV.COM 이후 5개월 만의 컴백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