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JTBC 드라마 < 뷰티인사이드 > 서현진, 이민기, 이다희, 안재현, 이태리, 문지인

by 파핑이 2022. 6. 1.
JTBC 드라마 < 뷰티 인사이드 >

장르

로맨스, 코미디, 멜로, 판타지

방송시간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 기간

2018년 10월 1일 ~ 2018년 11월 20일

제작진

- 연출: 송현욱
- 극본: 임메아리

원작

영화 《뷰티 인사이드

드라마 개요

- 2018년 10월 1일부터 2018년 11월 20일까지 JTBC에서 방영한 월화 드라마, 한 달에 일주일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여자와 일 년 열두 달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의 조금은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이다.

- 2015년에 개봉한 한국영화 《뷰티 인사이드》의 드라마판이며, 영화판과는 다르게 여주인공이 얼굴이 바뀌며 장편 드라마 특정상 매번 다른 배우를 섭외하기가 힘들었는지 한 달에 일주일간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야 한다는 설정으로 바뀌었다.
- 또한 남주인공은 안면실인증 장애 설정도 추가되었고, 사실상 얼굴이 바뀌는 설정만 같고 나머지는 전부 다른, 영화와 판이한 새 작품이라고 보면 된다.
- 《뷰티 인사이드》를 기점으로 JTBC 월화 드라마의 방영 시간이 9시 30분으로 이동되었고, 한국 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다섯 편의 드라마가 동시간대에 방영하는 그야말로 헬게이트 대진표이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세 편의 드라마가 동시에 첫 방송을 했다.

뷰티 인사이드 기획의도

우리는 너무 많은 것에 얽매여 산다. 우리를 정의하는 많은 것들. 이름, 성별, 나이, 직업. 그런 것들 중에 하나를 잃어버린다면 어떻게 될까? 예를 들면 ‘얼굴’ 같은 것 말이다. 그렇다면 이 삶은 불행할까, 행복할까. 이 드라마는 거기서부터 출발한다.

정말 중요한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아. 그러니까 아마, ‘사랑’ 같은 것들.

보이기 위해 사는 여자가 있다. 한 세계
어느 날부터 한 달에 한 번, 약 일주일 가량 다른 사람이 되는 병에 걸렸다. 이토록 희한한 병증에 어느 직업인들 어렵지 않겠냐만은 세계의 경우는 더욱 특수한 편이다. TV 속에서, 스크린 속에서 자신의 ‘얼굴’을 보여야만 하는, 세계는 배우다. 그것도 아주 유명한 대배

보이는 것들만 믿는 남자가 있다. 서도재
어느 날부터 이 세상 어떤 사람의 얼굴도 알아보지 못하게 되는 병에 걸렸다. 외모, 재력, 능력 뭐 하나 뺄 것 없이 완벽한 삶에 이토록 강렬한 흠집이라니, 그룹을 물려받아야 하는 재벌 3세 항공사 본부장에게 흠집은 곧 나락을 의미한다.

아무도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게 될까 봐 두려워하며 사는 이 한 세계와 평생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고 사랑할 수 없다 생각한 이 서도재가 만나 어떤 모습이 되어도 알아볼 수 있는 여자, 한세계와 어떤 모습이 되어도 알아봐 주는 남자, 서도재가 되어가는 이 드라마의 장르는 그야말로 예측불허 좌충우돌 힐링 로맨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외면이 누구보다 중요했던 세계와, 외면이 의미 없던 도재. 이 두 사람이 만나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간다. 나를 정의하는 것은 외면일까? 내면일까? 이 드라마는 가볍게, 그러나 깊게 질문을 던지려 한다.

등장인물 < 주요 인물 >

한 세계 ( 메인 주인공 ) - 서현진

- 톱스타 여배우
- 스무 살이 되던 해 외모가 변하는 병을 앓게 되었으며, 원작처럼 하루에 한 번 변하는 것은 아니고, 한 달에 한 번 변하되 변한 모습을 일주일 정도 유지한다.
- 다양한 인물로 변하기 때문에 감정이입이 쉬운 장점을 살려 배우가 되었고, 뛰어난 연기력마저 갖추고 있었기에 금방 톱스타가 되었다.
- 하지만 수시로 변하는 외모 때문에 본의 아니게 공식석상에서 매번 도망을 가거나 잠적을 하게 되며, 심지어 집에 매번 다른 남자들이 들락거리고, 아이가 있다는 소문까지 퍼지게 되어 인기와는 별개로 대외적인 이미지는 점점 나빠지고 있고, 계속해서 나쁜 쪽으로 이슈메이커가 되던 도중에 모델 계약 문제로 도재를 만나게 된다.

서도재 ( 메인주인공 ) - 이민기

- 티로드 항공의 본부장
- 재벌 3세에 사업능력도 뛰어나지만, 10년 전 불의의 사고를 당해 안면실인증을 앓고 있다.
- 재벌 후계자로서는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기에 피나는 노력 끝에 얼굴 이외에 옷이나 헤어스타일 등 다른 특징으로 사람을 구별하는 법을 익혔고, 아예 낯선 사람들과 대면할 때는 도재의 비밀을 알고 있는 비서 주환의 도움을 받고 있다.
- 티로드 항공 모델인 세계가 자꾸 구설수에 오르자 계약을 해지하려고 했지만, 중요한 사업 파트너가 세계에게 관심을 보이자 어쩔 수 없이 또다시 잠수를 타버린 세계를 찾아 나선다.

강사라 ( 서브 여주 ) - 이다희

- 티로드 항공 계열사인 원 에어의 대표
- 도재의 어머니와 사라의 아버지가 재혼을 하게 되면서 도재와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의붓남매가 되며, 능력이 출중하여 의붓할아버지에게 인정을 받아 원 에어의 대표직을 맡게 되었지만, 의붓오빠인 도재에게 경쟁의식을 가지고 있다.
- 도재를 쳐내고, 티로드 항공의 후계자가 되는 것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지만, 어느 날 갑자기 사라의 눈앞에 샤방 거리는 종소리와 함께 은호가 나타난다.
- 평소에는 자신만만하고 냉정 침착한 성격으로 걸 크러쉬 끝판왕의 포스를 보여주지만, 어째서인지 은호와 만나기만 하면 마음 깊숙이 숨기고 있던 본심이 드러나게 된다.

류은호 ( 서브남주 ) - 안재현

- 세계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절친한 친구
- 우미와 함께 세계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며, 신부(神父) 지망생으로 모종의 이유로 다수의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 기나긴 알바 경력으로 가사도우미부터 카페 알바, 세차장 알바, 택배일까지 못하는 일이 없으며,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신학교에 진학하려고 하지만, 알바를 할 때마다 나타나는 외롭고 쓸쓸한 여자 사라와 만나게 되면서 평생을 간직해온 꿈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 얼굴에서 빛이 나는 듯한 샤방한 외모의 소유자로 절친인 세계와 우미조차 은호를 연예계에 데뷔시키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할 정도이며, 세계와 우미가 갈 곳이 없으면 항상 은호의 집에 찾아가기 때문에 은호의 가족들도 세계와 우미를 가족처럼 여기고 있다.

정주환 ( 도재의 개인비서 ) - 이태리

- 도재의 어머니와 함께 도재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
- 도재를 보좌하면서 주변 인물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연봉 지상주의자로 도재가 티로드 그룹의 회장이 되었을 때 자신은 사장이 되기를 꿈꾸고 있으며, 도재의 사소한 일정 관리부터 계약 업무, 언론 대응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만렙 비서

유우미 - 문지인

- 세계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절친한 친구
- 세계가 소속되어 있는 매니지먼트사 대표이며, 은호와 함께 세계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
- 세계 외에 다른 아티스트들이 등장하지 않는 걸로 봐서는 실질적으로 세계의 개인 매니저나 다름없으며, 주 업무는 세계의 체질이나 성질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들 뒤치다꺼리, 세계가 가장 의지하는 인물로 세계를 위해서는 스스로를 다치게 하는 일까지 불사할 정도로 세계를 아끼고 있다.

선호 그룹 일가

임정연 ( 도재의 어머니 ) - 나영희

- 선호 홀딩스 대표
- 사라의 아버지인 강대식과 재혼하였으며, 돈 많고, 오만한 재벌 2 세답 게 아들과 함께 있는 한 세계를 돈으로 떼내 버리려고 했지만, 사소한 오해(?)로 순식간에 태세 전환하여 세계에게 아들을 부탁한다.

임 회장 ( 도재의 외할아버지 ) - 이문수

- 선호 그룹의 창업주
- 딸을 사랑하는 팔불출 아버지이지만, 능력이 있다는 이유로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사라를 원 에어 대표로 선임할 정도로 냉철한 사업가

강대식 ( 사라의 아버지이자 도재의 의붓 아버지 ) - 강남길

- 식물을 연구하는 교수
- 넉넉한 성품의 소유자로 정연과 부부간의 금슬은 좋으며, 의붓아들인 도재를 어려워한다.

그 외 인물들

한숙희 ( 세계의 어머니 ) - 김희정

어린 나이에 세계를 낳고, 홀몸으로 세계를 키운 듯하며, 끝까지 세계의 비밀을 알지 못하고, 췌장암으로 사망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세계의 변한 모습을 알아본다.

채유리 - 류화영

- 나름 인기 있는 여배우
- 세계보다 후배지만, 세계에게 열폭하는 모습을 보이며, 세계 대신 이 감독의 영화에 캐스팅되어 세계를 비웃고, 사사건건 세계에게 시비를 건다.
- 참고로 세계와 도재가 극장에서 유리가 주연한 영화 '나를 모르는 너에게'를 보는데, 그 내용이나 대사가 아무리 봐도 원작 영화와 똑같았다.
- 세계의 체질에 관하여 알게 되면서 세계를 몰락시키려고 노력했지만, 세계로부터 '(나도 내 얼굴이) 변했으면 좋겠네, 변한 사이에 너 죽여버리게 그럼 사람들 아~무도 모르게 넌 죽고 난 사라지는 거야 이런 걸 완전범죄라고 하는 거지.'라는 경고를 듣고서 겁에 질린 나머지 대인기피증에 시달리게 된다.

이희섭 ( 영화감독 ) - 김승욱

- 배우 한 세계를 발굴하였다고 하며, 세계가 배우로서의 아버지로 생각할 정도로 존경하고 있다.
- 세계가 변했다고 생각하여 새 영화에 캐스팅하지 않았지만, 세계가 무릎을 꿇고, 비행기를 따라 탈 정도로 절실하게 빌자 오디션 기회를 준다.

류은호 아버지 - 이한위

- 아내와 아이들에게 자상한 아버지
- 직업은 경찰이며, 아들이 신학교에 진학하기 위하여 가출하자 직접 찾으러 간다.
- 아내처럼 막무가내로 반대하지는 않지만, 아들의 결정을 지지하는 것도 아닌 듯하다.

류은호 어머니 - 김예령

- 무슨 일만 생기면 집에 놀러 오는 세계와 우미를 딸처럼 대하며, 은호의 신학교 진학을 결사반대하고 있다.

김홍우 ( 티로드 항공의 이사 ) - 이철민

- 본부장인 도재를 눈엣가시로 생각하고 있고, 도재의 약점을 알게 되자 도재를 본부장 자리에서 끌어내리기 위하여 이사회를 소집하지만, 이를 알고 있었던 임 회장에게 역관광을 당한다.
- 임 회장이 손자의 역량을 시험하기 위해 일부러 남겨놓은 듯하며, 도재가 스스로 쳐내려고하자 임회장이 나타나 거들고, 그 후로 "못난 놈" 소리가 사라졌다.

뷰티 인사이드 드라마와 배우들에 대해

- 극본을 맡은 임메아리 작가는 김은숙의 보조작가 출신이며, 그 탓인지 스토리의 흐름이나 대사에서 김은숙표 로코물과 비슷한 느낌이 살짝 있다.

- 3화에서 한세계가 들고 있던 대본집에 적힌 드라마 제목이 '결혼 말고 연애'인데, 이는 상대역인 서도재를 연기한 이민기가 전작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맡았던 캐릭터인 남세희의 회사에서 개발한 앱 이름이고, 일종의 배우 개그
 
- 또 오해영의 연출자인 송현욱 PD와 여주인공 서현진의 두 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모았다.
 
- 이민기와 서현진의 첫 JTBC 드라마 출연작이다.
 
- 극 중 이다희가 연기한 강사라의 경우 실제 배우와 생년월일이 동일하다. 

- 9월 25일에는 이 드라마의 원작인 영화 뷰티 인사이드가 JTBC 추석특선영화로 방영되었다.

- 송현욱 PD의 이전 연출작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특별출연 포함해 상당히 많이 나옴과 동시에 촬영지 또한 또 오해영에 등장했던 장소들도 많이 나온다.

- 티웨이항공의 협찬을 받아 만든 드라마이고, 항공기와 로고는 그대로 사용하지만, '티웨이항공'이라는 사명 대신 '티로드 항공'으로 나오며, 여기서도 부탁해요 캡틴처럼 여러 개의 오류가 나와 있으며, 또한 어쩌다 가족에서도 이 드라마랑 똑같이 티로드항공이라고 나온다.

- 마지막 재회장면에서 떨어뜨린 책의 제목, "다시 만난 세계"는 한세계를 다시 만났다는 의미겠지만, 서현진이 밀크 시절 차기 타이틀곡으로 녹음까지 했던 곡의 제목이기도 하다.

- JTBC 드라마 최초로 감독판 블루레이/DVD가 출시되었다.

- 극중 서도재가 안면실인증 재활 훈련의 일환으로로 본부장실에서 12마리의 물고기를 키우는데 이름이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 등 영락없는 꾸러기 수비대 패러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