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배우 남지현 프로필 나이, 활동, 소속사, 데뷔, 취미

by 파핑이 2022. 10. 6.

배우 남지현

 - 이름: 남지현 ( 南志鉉|Nam Ji-hyun )

- 출생: 1995년 9월 17일 (27세)

- 출생지: 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동

- 국적: 대한민국

- 신체: 165cm, B형

< 학력 >

- 인천백운초등학교 (졸업)
- 인천상정중학교 (졸업)

- 인천초은고등학교 (졸업)

- 서강대학교 (심리학 / 학사)

- 가족: 부모님, 언니

- 데뷔: 2004년 MBC 드라마 '사랑한다 말해줘'

 (데뷔일로부터 +6798일, 18주년)

-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개요

- 대한민국의 배우, 아역 배우 출신으로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덕만 아역으로 대중들에게 각인된 배우이다.

활동

2010년 ~ 2014년

- 2010년 영화 '미스터 고'에 캐스팅되면서 1년여간 중국어와 서커스 등 작품을 위해 연습에 매진을 해왔지만 영화제작에 중국 자본이 투입되면서 중국 측 요구에 따라 현지 여배우로 교체되는 일이 벌어져 결국 출연이 무산되었고 이에 남지현 측은 서로 양해가 된 사항인 만큼 더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며 말을 아꼈다.

 

- 2011년 영화 '오늘'에서 송혜교와 나란히 주연을 맡아 가정폭력으로 상처받은 천재소녀 역을 소화했다. 이정향 감독은 "시나리오를 쓴 나보다 더 해석력과 통찰력이 뛰어났다. 아이큐가 궁금했다. 촬영하면서는 더 놀랐다. 너무 어리지 않나, 하는 걱정을 했지만 기우였다. 어떻게 저런 감정까지 다 담아낼 수 있을까 감탄했다. 보통 성실하거나 천재이거나 두 가지 중 하나만 갖추기도 힘든데 지현이는 다 갖춘 노력형 천재다. 너무 귀엽고 똑똑하고 대단해서 오죽하면 어머니한테 어떻게 애를 키우면 저렇게 되냐고 물어봤을 정도다'라고 평하였다.

 

- 2014년 출연한 KBS 주말 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에서 강서울 역을 통해 첫 성인연기에 도전하면서 아역배우에서 성인배우로 발돋움을 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 작품으로 신인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2016년 ~ 2018년

- 2016년 영화 '터널'에서 하정우와 함께 터널에 갇힌 미나 역을 훌륭히 소화해 냈으며 김성훈 감독은 "준비도 철저하게 해 오지만, 하정우가 애드리브를 치면 그것을 다 받아낸다. 집에서 준비한 대로 해오는 것도 어려운 데, 그렇게 유연하게 대처하기가 쉽지 않다. 스물두 살에 보기 힘든 여유를 가진 친구라고 생각했다. 학교 생활도 충실히 한다고 들었는데 내 스물두 살을 심히 반성하게 됐다. 어린 친구지만 배우로서도, 사람으로서도 배울 것이 많았다."라고 전했다.
- 2016년에 고산자, 대동여지도에서 김정호의 딸 역을 소화했다.

 

- 2017년 SBS 수목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여주인공 은봉희 역을 연기하였다. 동시간대에 하는 드라마가 화려한 캐스팅을 내세우며 시청률에서 조금 앞섰으나, 수상한파트너는 드라마 화제성 1위, 포털의 동영상 재생 수 160만, 유튜브 영상이 350만을 기록하는 등 높은 화제성을 보이며 인기리에 종영했고 주인공으로서 지창욱과 함께 극을 잘 이끌어갔다는 극찬과 남지현의 인생 캐릭터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 작품으로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2018년에는 tvN 월화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 캐스팅되어 도경수와 호흡을 맞췄으며 본인의 첫 tvN 드라마 출연작, 드라마는 역대 tvN 월화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순항했다.

2020년 ~ 2022년

- 2020년에는 MBC 월화 미니시리즈 드라마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에 신가현을 연기하였고, 첫 장르물이었다.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출연한 작품이 3연타석 안타를 쳐낸 것이나 다름이 없는데, 놀라운 점은 현재 이 배우가 2022년 기준으로 28세라는 점이며 아역배우 시절부터 좋은 연기를 펼쳤고 그 경험과 재능이 노력과 합쳐져 비교적 어린 나이에 주연급 여배우로 자리잡도록 한 셈이다.
 
- 2021년에는 티빙오리지널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에 출연하였다.
 
- 2022년에는 tvN 토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 세자매 중 둘째인 오인경 역을 연기하였다.

남지현이라는 배우에 대해

- 선한 인상에다가 드라마 '선덕여왕' 출연 당시 수더분한 선머슴 같은 모습 때문에 많은 이들이 남지현을 보고 당연히 남자라고 생각하곤 '고놈 참 잘생겼다!'라고 생각했는데 여자임을 알고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 있다. 극 중 역할이 남장여자이다보니, 머리나 옷차림 등을 죄다 남자처럼 하고 다닌 점도 한몫했다.

 

- 수시 자기 추천전형으로 서강대학교 심리학과 14학번으로 입학했으며, 2020년 2월에 졸업했고 다만 입학 첫 해는 한 학기만 다니고, 2학기부터는 주말 드라마의 촬영 문제로 인해 휴학을 신청했다.

 

- 학교를 졸업하고 난 뒤에는 장기적인 취미를 가질 생각이라며 악기나 공예를 해보고 싶다고 한다. 실제로 1학년 초 학과 풍물 동아리에서 잠깐 활동한 적이 있었으나, 이후 학업과 스케줄 때문에 오래 활동하지는 못했다고 한다.

 

- 유기묘 두 마리를 입양해 키우며 이름은 탄쿠와 모네

 

- MBTI는 ESTJ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