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배우 송강 프로필 나이,활동,드라마

by 파핑이 2022. 5. 25.

배우 송강 프로필 

- 이름: 송강 (宋江, Song Kang)

- 출생: 1994년 4월 23일 (28세)

- 출생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 본관: 여산 송 씨 (礪山 宋氏)

- 국적: 대한민국

- 신체: 186cm, 68kg, B형

- 가족: 부모님, 남동생

< 학력 >

- 서울송파초등학교 졸업

- 창현고등학교 졸업

-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 / 학사) 현재는 졸업

- 종교: 무종교

- 소속사: 나무엑터스

- 데뷔: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 MBTI: INTP

- 별명: 만찢남, 송 배우, 똥강아지, 넷플릭스의 아들, 송 리버 등등

 

 

데뷔전

-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하고 싶은 일이 아무것도 없었다고 하며, 친구들은 대학교에 갔는데 자신만 가지 않아 마음이 허했다고 한다.

- 인테리어나, 설계도를 보는 걸 좋아해서 이쪽으로 나가면 어떨까 싶었지만, 공부에 대한 장벽을 느끼고 포기한 상태에서 1년 정도 시간을 보내다가 우연히 타이타닉을 보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눈빛이 너무 좋아, 그 눈빛에 반해서 막연히 연기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 연기의 꿈을 갖고 입시를 준비하게 되고 처음 연기학원에 등록하고 계속할 수 있을지 고민도 했지만 '한 달만 채우  자'라는 마음으로 버텼다고 하였으나 하다 보니 차츰 좋아지고 익숙해져서 끝까지 해 봐야겠다고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 그 후 회사를 찾으면서 나무엑터스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하게 됐고, 자연스럽게 연예계로 들어오게 되었다.

활동

2017&2018년

-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에서 백진우 역할로 데뷔했고, 극 중 백진우는 소림(조이)의 절친이자 소림과 함께 밴드 머시앤코를 결성하는 고등학생으로 늘 티격태격하는 소림을 짝사랑하지만, 마음을 고백하지 못해 가슴앓이를 하는 인물

- 같은 해에는 MBC 드라마밥상 차리는 남자》에 김우주 역할주말드라마에 첫 출연했다. 송강이 연기한 김우주는 정화영(이일화)의 둘째 아들이자 정태양(온주완)의 이부동생, 덩치는 운동선수처럼 우람하지만, 성격은 내성적이고 참한 고3 수험생으로 유도부 부원인 동시에 셀프 네일아트와 뜨개질이라는 반전 취미를 가진 인물로, 실제로도 185cm의 큰 키와 넓은 어깨를 지닌 독보적인 피지컬과 맞아 떨어진 역할이라 볼 수 있겠다. 

- 이후 2018년 2월 송강은 웹드라마뷰티풀 뱀파이어》에 정연주와 남녀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 이 드라마는 KBS 1TV '독립영화관'을 통해서도 방영되었다.

-  연기 외에도 JTBC 웹 예능 《이옵빠몰까 시즌 2》에 정건주, 강훈, 이현준와 출연하였고, 11월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추리 8-1000》에 고정 출연했으며, 또한 2019년 2월에 방송된 시즌 2에도 출연했다.

- 그리고 SBS 인기가요의 MC에도 발탁되며 바쁜 나날을 보냈다.

 

2019&2020년

- 2019년 송강은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서 정경호가 연기하는 하립의 신예 어시스턴트로 못 다루는 악기가 없는 음악 천재이자 꿈을 좇아 한국으로 가출을 감행한 4차원 소년 루카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 같은 해 8월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초절정 인기 모델 황선오 역할을 맡아 김조조(김소현)에게 거침없는 직진하는 매력을 뽐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점차 주목을 받게 되었으며, 연출을 맡은 이나정 감독은 송강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처음에 보고 모델 혹은 아이돌인 줄 알았다. 그런데 배우만 준비했다더라. 매 오디션마다 모습이 다양하게 변했는데 자신감 넘치고 해맑은 모습에 매력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시즌 2도 2020년 초에 촬영을 마쳤으며 2021년 3월 12일에 공개가 되었다.

- 그리고 곧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 캐스팅이 됐다. 연달아 넷플릭스에서만 두 작품으로, 넷플릭스의 아들이라는 수식어에 대해서는 "너무 감사한 일이다. 앞으로도 더 좋은 수식어들을 얻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스위트홈》에서 송강은 자살을 결심한 은둔형 외톨이에서 그린홈 주민들의 유일한 희망이자 동시에 위협적인 존재가 되어 버린 차현수 역을 연기했다. 이번 작품은 2020년 12월 말에 첫 공개되어, 한국을 포함한 11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21&2022년

- 2021년에는 상반기에 방송한 tvN 드라마 《나빌레라》에서는 스물셋 꿈 앞에서 방황하는 발레리노 이채록 역할을 연기했고, 이 작품 또한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되었으며 시청자들에게 웰메이드 드라마로 극찬받았다.

- 2021년 6월부터 시작된 웹툰 원작의 JTBC 드라마 《알고 있지만,》에 출연했으며, 원작과의 높은 싱크로율과 여자 주인공(한소희)과의 좋은 케미를 자랑하였으며, 넷플릭스와 동시 방영되었고 전 세계 높은 순위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 또한 2022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 사전제작으로 진행되었으며 2022년 2월 12일 넷플릭스와 동시 방영으로 첫 방송을 하였다. 감독님 피셜 순수하고 해맑은 이시우와 송강은 매우 닮아있다고 하였으며, 실제 엉뚱한 성격과 가장 가까운 역할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잘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았다.

-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 2》 촬영 중에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