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배우 한지현 프로필 나이, 활동, 드라마, 별명, 외모

by 파핑이 2022. 10. 5.

배우 한지현 

- 이름: 한지현 ( 韓智賢 | Han Ji-hyun )

- 출생: 1996년 3월 21일 (26세)

- 출생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 국적: 대한민국

- 본관: 청주 한 씨 (淸州 韓氏)

- 신체: 170cm, 49kg, O형, 245mm

- 가족: 부모님, 쌍둥이 동생 한승수

- 반려견: 진주

< 학력 >

- 압구정고등학교 (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 소속사: 샛별당엔터

- 데뷔: 2020년 SBS 드라마《펜트하우스
           (데뷔일로부터 +709일, 1주년)

- 종교: 무종교

- 특기: 가라데요가승마가야금플룻피아노

- 별명: 주석경, 체대 출신 한지현토끼, 스노우볼, 한젼

- MBTI: ESFP

 

 

개요

- 대한민국의 배우
- 2020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에서 주석경 역할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데뷔전 

- 원래는 모델을 꿈꿨으나 모델치고 작은 키인 170cm에서 성장이 멈춰 모델을 과감히 포기한 후, 대학 입시 준비를 하다가 연기에 흥미를 느끼고 연기 입시 준비를 하여 늦은 나이에 연기에 발을 들였다.

활동

- 데뷔 후 웹드라마와 드라마에 조연으로 가끔 출연했다가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에서 주석경 역으로 출연하고 소문을 타며 인기가 급상승하였고 어린 나이에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극중 주석경 역할을 잘 소화해낸다는 평이 많다.

외모

- 우월한 신체와 귀여운 외모를 가진 확신의 토끼상
- 170cm의 장신에 다리가 길고 곧으며, 건강미가 넘치며 유튜브에도 사람들이 다리가 무척 길다고 덧글을 남길 정도로 긴 다리는 한지현의 신체적 특징이다. 덕분에 치마레깅스니 삭스스타킹 등이 굉장히 잘 어울리며 탄력도 매우 좋다.
- 닮은꼴로는 마이펫의 이중생활에 등장하는 토끼 스노우볼STAYC의 수민이 있다.

한지현이라는 배우에 대해

- 키 170cm는 반올림해서 기재한 것이고, 엄밀하게 말하면 170cm보다 약간 아래인 169.5~9cm라고 한다.

 

- 가라데를 무척 잘하며, 무려 3단 보유자라고 한다.
 
- 취미는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 보기라고 한다.
 
- 노래는 재즈를 많이 듣는데, 노래보다는 ASMR을 즐겨 듣는다고 한다.

 

- MTM 연기학원 N31기 출신이다.
 
- 귀여운 외모 때문에 토끼라는 별명으로 많이 불린다.
 
- 최근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은 화난 모습의 스노우볼이며 친구가 닮았다고 보내줘서 설정했다고 한다.
 
- 펜트하우스에서 친구 사이로 출연한 배우 최예빈과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선후배 사이다.

 

- 대학 입시 당시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세종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를 모두 합격한 수시 7관왕이다.

 

- 원래는 무용으로 입시를 준비했다고 한다.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연기 입시를 준비했다고 한다. 짧은 준비기간에 비해 엄청난 합격 결과를 보여주어 연기 입시생들 사이에서 유명했다고 한다.

 

- 첫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2021년 1월 29일에 했는데 그때 찍어둔 사쿠란보 영상이 있는데 올릴까 말까 고민 중이라고 말했는데 결국 인스타 스토리에 올렸다. 

 

-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극 초반에는 연기력 논란이 조금 있었지만, 회차가 진행될 수록 주석경 캐릭터를 잘 해석해 연기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영향으로 방영 전 1만이 채 안 되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엄청난 숫자로 증가하고 있다.

 

- 2분 차이로 늦게 태어난 쌍둥이 남동생은 2014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GUYS&GIRLS에서 준우승을 한 모델 한승수이다. 본인은 꿈이 없다고 생각했었지만 중학교 때 동생 한승수가 모델 일을 하는 것을 보고 모델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 특기는 은별이 성대모사라고 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은별이 성대모사를 해 달라는 채팅을 읽고 "은별이 상처 받아서 안 된다"며 다정한 성격을 드러냈다. 정작 하은별 역할을 연기했던 최예빈은 드라마에서 자신을 따라하는 모습을 보고나서는 상당히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 본인은 예능 프로그램을 평소에도 잘 챙겨봐서 런닝맨, 신서유기, 코미디 빅리그 등의 많은 예능에 나가고 싶지만 부모님이나 소속사 관계자분들이 '넌 예능 나가면 결혼 절대 못한다.'라며 최소한 30살 때 까진 하지말라고 했다고 한다. 

 

- 펜트하우스 주석경이 악역인 것과 반대로 본인은 성격이 굉장히 밝고 하이텐션이다. 펜트하우스에 같이 출연했던 아역들과 비교하면 이런 면모가 확연히 두드러진다. 실제로 한지현을 만난 사람들도 성격이 굉장히 좋고 착하다고 한다.

 

-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는 공부를 못하는 것으로 묘사되었으나, 실제 한지현은 학창시절 때 공부를 못하는 편은 아니었다고 하며, 오히려 연기 실력이 매우 우수하여 수시 7관왕이라는 기록을 세운 연예계의 엘리트이다. 여담으로, 고등학교 시절 이과반이였는지, 문과반이였는지가 알려지지 않았는데, 원래부터 예체능 계열로 갈 계획이였으므로 문과반이였을 가능성이 높다.

 

- 펜트하우스 시즌 3의 액션신을 스턴트우먼 없이 모두 직접 촬영하였다고 한다. 따라서 운동신경과 체력이 상당히 좋은 것으로 보인다.
 
 
- 다른 펜트하우스 시리즈 출연배우들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해당 드라마서 담당한 캐릭터가 일종의 부캐로 강하게 박혔는지 치얼업 티저 영상의 댓글창을 보면 십중팔구 주석경 언급이 나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