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아이즈원 조유리 컴백, 솔로데뷔, 근황, 더쇼1위

by 파핑이 2022. 6. 7.
조유리

조유리에 대해

- 웨이크 원엔터테인먼트 소속 대한민국 가수

- 2021년 9월 23일 이석훈과의 컬래버레이션 곡인 〈가을 상자〉를 발매했다.
- 2021년 10월 7일, 첫 싱글 앨범 〈GLASSY〉를 발매하며 정식 솔로 데뷔를 하였으며, IZ*ONE 출신 중에선 두 번째 솔로 데뷔이자 음악 활동에 나서게 되었다.
- 2022년 3월 28일, 2022 플레이리스트 라인업 소개를 통해 '미미 쿠스'로 데뷔 첫 연기 도전이자 첫 주연 배역을 맡게 되었다. 배역은 '오로시'이며, 2022년 6월 말 공개 예정이다.

- 2021년 11월 11일,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린 유엔참전용사 국제 추모식에서 추모 공연을 하였으며 부산을 향한 묵념 메시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애청자로, 원픽은 리정이며, 현재 리정과는 서로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상태고, 심지어 리정이 먼저 연락을 해주었으며 유리의 생일도 축하해줬다고 한다. 이후 인터뷰에서도 리정을 꾸준히 언급하며 정말 찐 팬이라고 영상편지를 남기기도 하였다.

- 2021년 10월 31일 GLASSY의 마지막 활동이자 핼러윈 데이 기념으로 진행했던 대면 팬사인회에서 사랑 세포 코스프레를 하였다.

- 2022년 6월 2일, 첫 미니 앨범 《Op.22 Y-Waltz : in Major》를 발매하였다.

- 2022년 6월 3일 최예나와 러브 쉿 챌린지를 찍었다.

- 2022년 6월 4일 쇼! 음악중심에 스페셜 mc로 나오게 되었다.

- 2022년 6월 4일 땡깡과 러브 쉿 챌린지를 찍었으며 클라씨와도 챌린지를 찍었다.

- 2022년 6월 5일 아도라와 러브 쉿 챌린지를 찍었으며 르세라핌 사쿠라, 채원, 윤진과도 찍었다.

- 2022년 6월 7일 더 쇼에서 러브쉿으로 첫 1위를 받았다.

6월 2일 컴백

《Op.22 Y-Waltz : in Major》 앨범 소개

 

2021년 “GLASSY” 이후 8개월 만에 돌아온 조유리가 <조유리 2022 무곡 집> 시리즈로 돌아왔다.
그 오프닝을 알리는 첫 번째 미니 앨범 “Op.22 Y-Waltz : in Major”는 평범한 일상의 해프닝들을 대하는 유연한 자세를 왈츠로 표현했다.

 

조유리는 ‘왈츠’를 삶을 대하는 자세로 해석한다. ‘Y-Waltz’는 조유리의 이니셜 ‘Y(와이)’와 단어 ‘Why(와이)’를 동시에 내포하고 있어, ‘왜 춤을 추는지’ 그 이유에 대한 해석으로도 풀이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은 차분하고 정적인 몸짓의 <Andante> 버전과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느낌의 <Allegro> 버전을 통하여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의 조유리를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러브 쉿!”의 뮤직비디오 속 조유리는 도심 속에서 갑자기 춤을 추기도 하고 엉뚱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지나간 사랑 따위는 전혀 신경 쓰지 않는 쿨한 모습을 보여주며 마치 한 편의 하이틴 영화처럼 그려냈다.

또한 매 트랙마다 다채로운 조유리의 매력을 만날 수 있다. 경쾌하고 발랄하며 자신감 넘치는 타이틀곡 “러브 쉿!”부터 감미로운 발라드 곡 “This Time”, 그리고 조유리의 자작곡 “Opening”을 포함하여 총 다섯 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마지막 트랙인 “Opening”은 앞으로 더 새로워질 조유리의 모습을 예고하며, 첫 번째 트랙 “Round and Around”는 모든 트랙을 듣고 처음으로 돌아와 여러 번 다시 듣고 싶은 앨범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될 <조유리 2022 무곡 집>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조유리의 성장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 이야기의 시작인 앨범 “Op.22 Y-Waltz : in Major”가 아티스트 조유리에 대한 기대감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앨범이 되길 기대한다.

타이틀곡 러브쉿에 대해

타이틀곡 ‘러브 쉿!’은 에너제틱한 업템포 장르의 팝 댄스 곡으로, 파워풀한 조유리의 보컬과 락킹하고 펑키한 기타 연주, 다채로운 사운드 소스들이 어우러져 듣는 이의 몸을 저절로 움직이게 만드는 곡이다. 지나간 사랑에 아파하는 이야기를 담은 전형적인 이별 노래가 아닌, 어느 상황에서도 신나고 당당하게 ‘나’의 삶을 사랑하고 즐긴다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담은 경쾌한 이별 변주곡이다.

 

더 쇼 1위 

엑스포츠뉴스

7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SBS MTV '더 쇼(THE SHOW)' 생방송 무대가 진행됐으며,
아이즈원 출신 가수 조유리가 1위 더쇼 초이스를 수상하였고, 솔로 데뷔 후 처음 받는 1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