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배우 안효섭 프로필 나이,활동,드라마

by 파핑이 2022. 5. 25.

안효섭 그는 누구인가?

- 대한민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캐나다 국적의 배우

- 이름: 안효섭 (安孝燮, Ahn Hyoseop)

- 본명: Paul Ahn (폴 안)

- 출생: 1995년 4월 17일 (27세)

- 출생지: 서울특별시

- 국적: 캐나다

- 신체: 187cm, 68kg, AB형

- 가족: 부모, 할머니, 형(1989년생), 누나(1991년생)

- 종교: 가톨릭 

< 학력 >

- 청담고등학교 졸업

- 국민대학교 (KMU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 휴학)

< 데뷔 >

- 2015년 tvN 예능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2"

- 2015년 MBC 드라마 '퐁당퐁당 LOVE'

소속사: 더 프레젠트 컴퍼니

MBTI: INTP

 

데뷔전

- 서울에서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7세에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로 이민을 가서 자랐으며, 어려서는 부모님이 시키는 대로 꿈을 정해 외교관이 장래 희망이었으나, 컨설턴트, 회계사를 희망하기도 했었다. 
- 학창 시절에는 학교 → 도서관 → 집과 학원만 다니면서 공부도 열심히 하고 나름의 자기 계발을 계속하면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초등학교 6학년 때 제일 친한 친구가 첼로를 시작했는데, 그 친구에게 지기 싫어서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중학교고등학교 기간 동안 계속 바이올린으로 학교 오케스트라를 해왔었고, 클래식의 끈은 계속 놓치지 않았다고 한다. 
- 캐나다에서 고등학교에 다니던 중 학교에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찾아왔다. 재능 있고 잘생긴 친구를 찾는 관계자에게 친구들이 안효섭을 추천했다고 했으며, 그렇게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합격 통지를 받았다.

- 그전까지 '연예인이 되어야지' 하는 생각은 하지 않았지만, 오디션에 합격한 뒤에는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겠다는 생각만 했었으며, 누군가에게 알려져 명성을 얻고 싶기보다는 일 자체를 해보고 싶었다고 한다.

- 집안 분위기가 엄한 편이라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지만 부모님을 설득해 마침내 허락을 받아냈고, 17살에 한국에 홀로 오게 되었다.
- 캐나다에서 고등학교 1학년 과정을 마쳤지만 또래 친구들과 학교를 다니고 싶은 마음에 청담고등학교 1학년으로 다시 들어간 덕분에 한국에 친구들은 나름 있다고 한다. 

- JYP엔터테인먼트에서는 3년 가까이 연습생 생활을 했었고, 춤추고 노래하는 게 좋긴 한데 막상 일이 되니 스트레스가 커졌고 '왜 나는 이렇게 키가 큰 거지?'라는 생각 등 여러 고민을 하며 '아 그냥 음악은 취미로만 남기는 게 좋겠다'라고 생각해서 회사를 나왔으며, 이후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의 친한 실장 누나가 "미팅 한 번 봐볼래?" 하고 제안한 것이 계기가 되어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활동

2015년

- tvN 음악 예능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2》의 오디션 참가자 180여 명 중 합격해 바이올린 연주자로 얼굴을 알렸으며, 같은 해 MBC 단막극 퐁당퐁당 LOVE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는데, 연출을 맡은 김지현 감독에 의하면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2'에서 바이올린을 켜는 안효섭을 먼저 알아본 후 연락을 취해 데뷔작에 캐스팅되었다고 한다.

극 중 말 타는 장면을 위해 매일 한 시간 반씩 승마 연습을 하고 그 뒤 3시간씩 무술 연습을 하는 과정을 3개월 동안 소화했다.

 

2016년
- 2016년에는 MBC 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에서 연하남 안정우 역할로 풋풋한 돌직구 매력을 선보였고, 같은 해 가화만사성에서 키다리 동생 최철수 역할을 맡아 주말드라마에 첫 출연했다.

이후 SBS 드라마 딴따라에서 아이돌 그룹 멤버 지누 역할을 연기한데 이어, MBC 단막극 반지의 여왕에서는 필모그래피 첫 남자 주인공 역인 패션디자인과 학생 박세건 역할을 연기했다.


2017&2018년

- 2017년 KBS2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축구 코치 박철수 역할을 연기했다.
- 2018년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유찬 역할을 맡아 연기했고, 이 작품에서 청량미 넘치는 고등학생 조정선수를 연기하며 배우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조정 배 위에서 두 번이나 기절할 정도로 고생을 하기도 했으며 그러한 노력이 빛을 발해 그해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고, 또한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탑매니지먼트에서 몽골에서 온 싱어송라이터 현수용 역할을 연기했다.

 

2019&2020년
-2019년에는 tvN 드라마 어비스미니시리즈 첫 남주인공을 맡았다. 극 중 안효섭은 추남 재벌 2세에서 얼굴 천재로 부활한 차민 역할을 연기했고, 드라마는 2%대 저조한 시청률로 아쉬움을 남겼지만 다양한 감정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차세대 주연 배우로써 가능성을 가져다 준 작품이었다

-2020년 안효섭은 4년 만에 시즌2로 돌아온 SBS 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 2새로운 남주인공으로 발탁되었고, 이번 작품에서 GS(일반외과) 펠로우 2년 차 서우진 역할로 자신만의 색깔로 시청자들을 단숨에 설득해내며 한층 더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여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안효섭은 이번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선배 배우 한석규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드러냈다. 이 작품으로 같은 해 6월에 열린 제56회 백상 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였고, 2020년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2021&2022년

- 안효섭은 2021년 방영을 앞둔 SBS 드라마 홍천기남주인공 하람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상대 역할은 김유정으로 2년 전 한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출뻔한 인연이 있었다. 극 중 별을 읽는 관상감 하람 역할로 여 화공 홍천 기와 운명적 사랑을 그려내며 '하람 앓이'로 매니아 팬층을 양성했다. 이 작품으로 2021년 S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2회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2021년 12월, 대만 인기 드라마 《상견니》의 한국 리메이크작너의 시간 속으로에서 남자 주인공 구연준/남시헌 역할로 확정을 짓고 넷플릭스 방영 예정 중에 있다.

- 홍천기 방영 종료 4개월 만에 같은 방송사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사내 맞선》에서 주인공 강태무 역을 맡았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며, 전작에 이어서 원작이 있는 작품의 드라마화에 출연하게 되었다. '아는 맛이 무섭다'는 타이틀로, 상대 역의 김세정과 뻔한 로맨스 클리셰와 케미, 그리고 웃음을 유발하는 요소들에 관한 호평과 입소문을 타고 초반 부진했던 시청률을 넘어 고공행진 중이다. 또한 넷플릭스 동시 방영 드라마 중 최고의 성적을 내며 드라마 및 배우의 팬층을 글로벌하게 양성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