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tvN 토일 드라마 환혼 이재욱, 정소민, 황민현, 오나라, 유인수, 아린

by 파핑이 2022. 6. 17.

tvN 토일 드라마 환혼 ( 포스터 )

장르 

시대극판타지로맨스코미디액션

방송시간

토 · 일 / 오후 09:10 ~

방송 기간

2022년 6월 18일 ~ 2022년 8월 21일 (예정)

제작진

- 연출: 박준화, 장양호

- 극본: 홍정은홍미란

출연

이재욱정소민황민현유준상신승호오나라조재윤유인수아린 外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 개요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가상의 국가 ‘대호 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 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판타지 로맨스 활극

방영 전

- 작년 관계자들과 대중에게 많은 기대를 받았던 《지리산》의 평가 및 화제성 참패와 시상식 무관, 《불가살》의 대참패, 《스물다섯스물하나》의 용두사미 결말로 인한 혹평으로 인해 이 드라마가 tvN 토일 드라마 암흑기를 판가름할 가능성이 높은 작품이 되었다.

- 더군다나 《》 이후 10년 만에 몸 바꾸기 소재 드라마를 집필한 홍자매의 작품이기 때문에, 이번 드라마에서는 쪽대본으로 인한 개연성 파괴에 대한 문제가 고쳐질지도 미지수이다.

- 티저 영상과 스틸컷이 공개된 후 호불호로 반응이 나뉘고 있고, 호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판타지 드라마가 나올 것이라며 특히나 스토리와 액션 장면에 대해 기대를 모으고 있고, 불호의 경우에는 아무리 가상의 대호 국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드라마라고 해도 등장인물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이 복장과 조화롭지 않고, 현대극 같아서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반응이다.

 

논란

- 2021년 7월 8일, 박혜은이 제작진과의 합의하에 극에서 하차하기로 한 것이 알려졌고, 기사 제작진의 공식 입장에 따르면 주연으로서의 부담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 상호 합의 끝에 하차하기로 했다고 한다. 공식 입장이 나온 이후 박혜은 배우 본인이 SNS에 남긴 게시글로 인해 "배우의 의지가 반영된 하차가 맞느냐"란 의문도 불거지고 있는 상태이다. 기사 박혜은의 하차로 인하여 여주인공은 정소민이 맡게 되며, 박혜은이 출연한 장면은 재촬영을 한다고 한다.
- 2022년 3월 3일, tvN에서 공개한 공식 라인업에 초기 캐스팅 기사에서 주연으로 언급된 아린의 이름이 사라져 "주연이라고 홍보에 이용한 후, 공식 라인업 에서는 제외한 사유가 무엇이냐"며 비판하는 반응이 나왔다.

드라마 배우 관련

- 황민현, 신승호, 오나라, 조재윤의 tvN 드라마 첫 주연작이며, 황민현의 경우 tvN 드라마 첫 출연작이기도 하다.

- 주연 배우 이재욱, 황민현, 신승호의 첫 시대극(퓨전 사극) 출연이고, 이재욱의 경우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짧은 극중극에서 사극 연기를 한 적이 있다.
- 정소민은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주연,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특별 출연, 그리고 이 드라마의 주연을 통해 박준화 감독과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다.
- 유준상과 조재윤은 《펜트하우스 II》에 특별 출연하였으나 직접적으로 만나는 장면은 없었고, 특별 출연을 제외하고, 둘은 《피리부는 사나이》 이후 약 6년 만에 같은 작품에 출연한다.
- 신승호와 유인수는 《열여덟의 순간》 이후 2년 9개월 만에 같은 작품에 출연한다.
- 오나라의 전작 《라켓소년단》에 조재윤이 특별 출연했으나 직접적으로 만나는 장면은 없었으며, 특별 출연을 제외하고, 둘은 《SKY 캐슬》에서 부부로 출연한 이후 3년 4개월 만에 같은 작품에 출연한다.
- 2021년 4월 21일, 황민현과 아린의 출연 검토 기사가 보도된 이후,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으로 투샷을 잡아주었다.
- 황민현과 신승호는 배우 옹성우를 통해 친분을 쌓은 동갑내기 친구로 신승호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기 전에 머리를 기르며 삭발하고 싶다는 신승호 인스타그램에 장난스런 댓글을 나눈 이력이 있다.
- 조재윤은 출연 소식이 전해지기 전 오나라 인스타그램에 《환혼》에서 만나자는 댓글을 남긴 이력이 있다.
- 드라마 촬영을 위해 가게 된 제주도에서 이재욱과 황민현이 각자 개인의 인스타그램에 둘이 함께있는 사진들을 업로드하였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한 유인수의 인스타그램에 드라마가 공개되기도 전에 황민현과 신승호가 잘 봤고 멋있다는 장난스런 댓글을 달았으며, 후일 셋이서 《지금 우리 학교는》의 팝업 스토어 현장에 함께 간 사진이 유인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었고, 드라마 정식 공개일에는 이재욱과 황민현이 각각 인스타 스토리로 응원을 보내기도 하였다.
- 주·조연 남자 배우들의 키가 대부분 큰 편이며 이재욱, 황민현, 유준상, 신승호, 유인수 모두 180cm를 넘는다.

환혼 드라마 관련

- 2020년 12월 26일 홍자매 작가의 인터뷰에 의하면 이번 새 작품은 천기(天氣)를 다루는 젊은 술사(術士)들의 사랑과 성장을 다룬 판타지 사극을 구상 중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구체적인 스토리는 인터뷰를 통해 볼 수 있다.

 

- 환혼(還魂)은 '죽은 이의 넋이 살아 돌아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홍자매 작가의 《쾌도 홍길동》 이후 약 14년 만의 시대극 장르이며, 《빅》 이후 약 10년 만에 몸 바꾸기를 소재로 한 드라마이다.

 

- 박준화 감독은 첫 시대극 장르의 연출을 맡았으며, 《싸우자 귀신아》 이후 약 6년 만의 판타지 장르를 선보인다.\

 

- 2021년 10월 5일, 스태프 한 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촬영 스케줄을 취소하고 전 스태프가 PCR 검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고 다행히 출연진들은 이상이 없으며, 확진 판정을 받은 스태프와 전혀 동선이 겹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 기사 우리나라 토종 개인 삽살개가 캐스팅되어 출연한다고 한다. '견생연구소 애오' 블로그에 첫 미팅과 마무리 단계 모습이 공개되었다.

 

- 역사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배경을 다루기 때문인지 사극 말투가 아닌 현대극에 가까운 말투를 사용했으며 또한 긴 머리, 짧은 머리, 파마머리, 염색 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이어 커프를 한 모습 등이 존재한다.

 

- 파트가 두 개로 나누어 제작된다. 파트 1은 2022년 6월 18일부터 20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이며, 파트 2는 별도 편성 및 방영된다고 하며 2022년 6월 14일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박준화 감독의 말에 따르면 초기에 파트 2로 나누는 것을 이미 생각하고 진행했다며 서사와 관계의 이야기가 20부 안에 담기 힘들겠다 싶어서 파트 2로 나누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