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뉴진스에 대해 멤버, 멤버간 케미, 특징, 그룹명

by 파핑이 2022. 9. 2.
뉴진스

뉴진스

2022년 7월 22일에 데뷔한 ADOR 소속의 5인조 다국적 걸그룹

뉴진스 멤버

민지 - 2004. 05. 07.  

하니 - 2004. 10. 06. 

다니엘 - 2005. 04. 11. 

해린 - 2006. 05. 15. 

혜인 - 2008. 04. 21. 

뉴진스 멤버 간 케미

- 니니즈 - 하니, 다니엘
이름에 '니'라는 같은 글자가 들어간 멤버인 하니와 다니엘을 함께 부르는 조합명이며, 또한 둘은 데뷔 앨범인 New Jeans에서 작사에 참여한 멤버라는 공통점이 있다.

- 맏막즈 - 민지, 혜인
팀 내에서 맏이인 민지와 막내인 혜인의 조합이며, 이 둘은 팀 내 최장신이다.

- 멍 냥즈 - 민지, 해린
민지와 해린 둘이 찍은 사진들과 영상들이 자주 올라왔는데 그걸 본 팬들이 강아지와 고양이 같다며 붙여준 조합명이다.

- 빵사즈 - 민지, 하니
2004년에 태어난 멤버들이자 팀 내에서 유일한 동갑이며, 둘 다 빵을 좋아하고, 2004년생의 '04'를 공사라고 읽기도 해서 빵(0)사로 한 것으로 보인다. Phoning에서 민지가 언급했다. 데뷔 전 같이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 캣닢즈 - 민지, 해린
종종 민지를 잘 따르고 좋아하는 해린이를 본 팬들이 해린이를 고양이로, 해린이가 좋아하는 민지를 고양이가 좋아하는 캣닢으로 비유해 붙여준 조합명이다.

- 키티즈 - 하니, 해린
하니와 해린 두 멤버 모두 고양이를 닮아서 붙은 조합명이다.

뉴진스만의 특징

- 로고

- 그룹명 : 대중음악은 일상과 초근접해 있는 문화이기 때문에 마치 매일 입는 옷과 같다.

특히 진(Jean)은 시대를 불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아이템이다. 

뉴진스(NewJeans)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있다.

뉴진스에 대하여

- 2022년에 가장 기대되는 K-POP 걸그룹 1위로 선정되었으며, ADOR 대표인 민희진이 제작해서 민희진 걸그룹으로도 많이 불린다.

- 데뷔일인 2022년 7월 22일 기준, 멤버들 평균 나이는 만 16.4세이며 모든 멤버가 미성년자이다.

- 멤버 전원이 한국어, 영어를 모두 구사할 수 있다고 하며 데뷔 전 민희진 대표가 한국 걸그룹한테 굳이 '한국어를 할 줄 안다'라고 표현했으므로 외국인 멤버가 포함되어 있는 다국적 걸그룹으로 추정되었고, 실제로 베트남 출신의 하니, 호주-한국의 이중국적인 다니엘이 공개되었다.

- 뉴진스의 각종 로고 이미지 및 일부 의상이나 공식 홈페이지 및 전용 소통 어플인 Phoning의 화면 구성 등은 뉴트로 스타일로 구성되었다.
- 뉴진스 데뷔조에 가장 먼저 합류한 멤버는 맏이인 민지이고, 가장 마지막에 합류한 멤버는 막내인 혜인이라고 밝혔다.

- 2022년 8월 6일, Phoning 라이브 콜에서 리더가 없다고 했으며, 멤버들이 모든 면에서 다 잘하고 싶어서 정해진 포지션은 없다고 밝혔다.

- 뉴진스의 타이틀 곡 중 제일 먼저 공개됐었던 Attention이 데뷔하자마자 미국 차트쇼에서 1위를 했고, 이후 멜론 TOP 100에서는 20위로 진입해 2020년 이후 역대 데뷔곡 최고 진입 순위를 기록했다가 2022년 8월 9일 23시에 결국 1위를 했는데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최초로 데뷔곡으로 1위를 달성했으며 멜론 차트 개편 전으로 봐도 예능 방송 음원이 아닌 아이돌 데뷔곡의 경우 2017년 Wanna One의 에너제틱 이후 무려 5년 만이며, 걸그룹으로는 2016년 BLACKPINK의 휘파람 이후 6년 만에 달성한 대기록이다. 심지어 이용자 수가 폭증하여 2022년 역대 일간 이용자 수가 BIGBANG의 '봄여름 가을 겨울'에 있어 2위를 달성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Spotify에서는 '누적 재생 수', '누적 청취자 수', '누적 팔로워 수' 3개 부문 모두 2022년에 데뷔한 K팝 걸그룹으로서 최고 기록을 달성했고 한국 스포티파이에서 주간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를 달성했다.

- 대한민국 음원 사이트 점유율 1위인 멜론 역사상 데뷔곡으로 일간차트 1위를 한 걸그룹은 2NE1 (Fire), 미쓰에이 (Bad Girl Good Girl), BLACKPINK (휘파람), NewJeans (Attention) 단 4팀뿐이며 모두 대형 기획사 출신이다.

- 데뷔 음반 New Jeans는 사흘 만에 선주문 44만 장을 돌파해 걸그룹 역대 데뷔 음반 선주문 최고 신기록을 경신했고, 8월 8일 하루 만에 26만 2,8**장을 팔아서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1일 차 최다 판매량이다. 걸그룹 데뷔 앨범 중 유일하게 발매 당일 판매 20만 장 돌파, 2019년 9월 이후 데뷔한 아이돌 중 발매 1일 차에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그룹 등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 일주일 만에 311,2**장 판매로 대한민국 역대 걸그룹 데뷔 초동 신기록을 경신했다.

- 처음부터 티저를 생략하고 뮤직 비디오부터 공개한 이유는 민희진 대표가 기존 아이돌 데뷔 공식을 싫어하며 이미 관심을 많이 받고 있어서 티저가 필요 없었고, 대신 호기심 때문에라도 최초 공개 콘텐츠를 봤을 때 뉴진스의 음악을 무조건 청취하게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바로 뮤직 비디오부터 공개했다고 밝혔다.
- 2022년 8월 27일, Cookie 가사 논란 해명과 함께 4주간의 음악 방송 활동 마무리 및 '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 노래 제작 배경 등을 총망라하는 엄청난 장문의 ADOR 입장문을 공지했다.

 

 

댓글